본문 바로가기
■ 솔직한 리뷰!!/■ 제품 리뷰!!

HYBRO 하이브로 H500 전동 스크류 드라이버 내돈내산 리뷰!

by DuMok 2024. 3. 31.
반응형

 

녕하세요. 두목입니다.

오늘은 국산 제품인 하이브로 충전 스크류 드라이버에 대해서 리뷰해 보겠습니다.

이 제품의 특징은 무거운 전동 드라이버가 아닌 손 안에 착! 감기는 전동식 충전 스크류 드라이버인데요

 

 

한 손 크기만한 사이즈여서 정말 가볍습니다.

 

잡이쪽 위에 홈이 있어요. 이곳이 키체인링이라고 합니다.

이 제품에 포함되어 있는 고리를 연결해 걸어서 보관하거나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허리에 착용 후 사용도 가능합니다.

 

잡이 뭉치쪽은 논슬립의 고무 그립으로 되어 있어요

시간이 지나도 끈적거림이 없어서 좋습니다.

그 밑에 충전표시 램프가 있습니다. 또한 토크 변환시에도 육안으로 식별 가능한 램프이기도 합니다.

이 램프는 충전시 빨간 LED가 들어오며 충전이 완료되면 녹색 LED가 들어 왔다가 약 10초 후에 자동으로 꺼집니다.

충전 시간은 대략 1시간을 좀 넘겨서 완충이 됩니다.

 

옆에 보면 충전 포트가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충전 케이블에 맞게 C타입으로 나오니 스마트폰 충전 케이블과 호환 가능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튼은 역회전 버튼입니다. 나사를 풀 때 사용하죠.

그 아래 버튼은 정회전 버튼입니다. 나사를 조일 때 사용합니다.

나사를 조이고 풀 때 이 버튼들을 누르고 있어야 작동됩니다.

버튼을 누르지 않은 상태에서 직접 수동으로 나사를 조이고 풀 수도 있습니다.

 

하이브로 H500 영상 보러 가기

 

크 조절시에는 선택되는 토크에 따라서 램프 색상이 바뀝니다.

작은 이 버튼을 3초간 누르고 있으면 토크 표시 LED가 켜집니다.

빨간색 LED는 1N.m(뉴턴미터)이고 손으로 잡은 상태로 작동을 해 보면 돌아가다가 멈추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초록색 LED는 최대토크가 4N.m(뉴턴미터)입니다.

원하는 토크를 선택 후 3초간 기다리면 선택 설정이 적용되는 형식입니다.

손으로 잡은 상태에서 작동을 해 보면 손이 아플정도로 잡을 수 없을 만큼 힘이 발생되어 작동됩니다.

참고로 18v의 전동드라이버 최대 토크는 39N.m(뉴턴미터)입니다.

힘의 차이가 많이 나지만 4N.m의 힘도 무시 못합니다.

 

결된 나사를 전동의 힘으로 풀지 못할 경우에는 수동으로 돌려서 풀어 줄수도 있고 체결해 줄수도 있습니다. 이때 수동의 최대토크는 15N.m(뉴턴미터)입니다.

 

하이브로 H500 드라이버는 다른 전동드라이버와 마찬가지로 육각비트의 드라이버 그리고 렌치 등을 체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데요.

리즈 척은 6.35mm로써 1/4인치입니다.

표시가 다 되어 있으니 구입하는데 어려움이 없을 겁니다.

 

비트를 릴리즈에 체결시 위로 밀어 올린 후 체결해서 릴리즈를 놓아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비트를 살짝 당겨주면 딱! 거리는 소리와 함께 맞물려 연결되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비트를 장착할시에 잘 안들어간다 싶으면 돌린 후 살짝 집어넣어 보고 그래도 잘 안들어간다 싶으면 다시 살짝 빼서 한 각만큼 돌려서 다시 한 번 더 넣는 방식으로 체결 하면 됩니다.

이렇게 장착하지 않을 경우 나중에 빠지지 않게 되어서 뺀치로 잡아 빼야 하는 상황까지 오게 돼요.

빼내기 무척 힘들어 집니다. 이 역시 참고하시길 바랄게요.

 

제품의 아쉬운 점을 꼽으라 한다면 높은 토크값을 가지고 있는 전동드라이버처럼 토크가 한계에 부딪쳤을 때 나사를 보호하는 장치가 H500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단지 H500은 서서히 멈출 뿐이죠.

나사를 체결하는 중에 멈추는 일은 드뭅니다. 나사의 머리 부분이 다 갈려서 빠가가 날뿐이니 조심히 사용해야 합니다.

저는 살짝 잡은 상태에서 체결을 하는데요. 나사가 더 이상 돌아가지 않으면 드라이버가 돌게끔 살며시 잡고 작업하는 편입니다.

이게 나사를 보호하는 방법이라 생각이 되네요.

드릴비트를 연결하여 목재등을 뚫을 땐 괜찮을 듯 싶습니다.

H500이 나름 토크발이 있다보니까 나사에서 체결하는 만큼은 더 이상 조일 수 없게끔 하는 장치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아쉬움이 한 가지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만족하며 사용하는 전동드라이버입니다. 자주 풀고 조이는 나사가 한 두 개가 아니라면 은근히 지칩니다.

이런 전동 스크류 드라이버 하나만 있다면 작업이 간편해지고 작업 시간도 단축 시킬 수 있으며 힘을 들일 필요가 없게 됩니다.

어느 제품이든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구입하면 되니까요.

오늘도 제 글을 끝까지 읽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즐거움이 가득한 하루 되시길 바랄게요.

감사합니다.

 

하이브로 H500 영상 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