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전 블로그 리뷰/자동차 정보!!

도어 LED 장착

by DuMok 2018. 11. 4.
반응형

이 글 역시 2007년 1월에 작성한 후기였습니다. ^^
 
그때 당시에는 모처럼 시간이 남아서 평소에 불편했던거나 해보고 싶은걸 해 보았었답니다.
밤에는 손잡이가 잘 안보이는 불편함이 있어서 손잡이쪽에 LED 삽입 해 보았구영~~
엔젤아이 링을 이용해서 직접 납땜질 하여 새로 만든거랍니다. ^^


 

뉴아반떼XD 볼트위치

 

도어캐치 볼트

 도어 볼트를 풀기전 사이드백미러 안쪽 커버 뜯는거 잊지마세요. 안쪽 커버는 일자드라이버나 껍떼는 납작한 도구로 들어서 당겨주시면 그냥 빠집니다.


 


 

위에 있는 부분은 일자드라이버 보다는 이쑤시게나 식칼 같은걸로 이용해서 살짝 집어넣었다가 들어주면 그냥 쉽게 빠집니다. 그 안에 나사 있습니다.


 

도어 하단 볼트

 아래쪽에도 나사 2개나 있어요~~* ^^ 


 

도어 측면 볼트

 사이드쪽은 막혀있죠?? 이것역시 뾰족한걸로 톡~~ 겉에 큰 원이 아닌 안쪽에 조그만 원을 빼내야 나사가 있습니다.


 

 탈거한 모습입니다. 운전석쪽보다는 보조석쪽 선이 두가닥 더 없네요. ㅋ ^^*


 

미리 작업해 놓은 링에 LED를 박아 저항연결하여 납땜질 하였습니다. 스피커쪽에 불빛을 유도하기 위함이죠~ ^^*


 

손잡이 커버에 안쪽에다가 인두로 구멍을 뚫었습니다. LED는 고휘도이기때문에 직진성이 강한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사포(빼빠~... 맞나??ㅋㅋ)로 앞을 문질러 주었습니다. 빛이 퍼지게끔~~ ^^* 
그리고 고정시킬때엔 글루건으로 뒤쪽을 살짝 고정~* ^^


 

위에 보시죠??? 글루건 칠한자리... ㅋㅋㅋ 그냥 조립하기전에 테이프로 선을 고정시켜주시는거 잊지 마세요.


 

 선을 모두 연결 후 다시 재부착 하였습니다. ^^* 보기보단 쉬워요~ ㅋㅋ


 

 문쪽에 상시등이 없길래~~ 그리고 그 선이 있다하더라도 배선을 자르기가 좀~~~ 그래서 말이죠~~~~* 차 구입한지 이제 1년 됐는데.... A/S 못 받으면 안되잖아영~ㅋㅋㅋ 그래서 배선은 자르지 않구요~~~ 일부러 본넷 휴즈박스에서 전면안개등에 (+)를 연결하였구요... (-)는 본넷 아무곳 볼트에 연결하였습니다.  안개등쪽에 연결하니까... 안개등 스위치를 껐다켰다 할때 같이 반응이 일어납니다. 눈이 부시면 안개등 끄셔도 될듯... ㅋㅋㅋㅋ) 


 

위에 보이시죠??? 검은선이 (-)선입니다. 그래서 볼트에~ㅋㅋㅋ 저기있는 선들 지저분하죠?? ^^* 그래서 검정전기테이프로 감아서 잘 정리하면 그나마 덜 지저분~~ ^^* 어차피 안보임!! ㅋㅋㅋ 본네트 열고다닐일 없다면~ ^^* 정말 안보임!ㅋㅋ


 

 낮에 찍은 사진입니다. 생각보다 잘 나왔네요. ^^*


 

 손잡이 LED도 잘 나왔구요~* ^^


 

여기도~~ ㅋㅋ


 

 운전석 스피커 ㅋㅋ


 

 보조석 스피커~~~* ^^


 

 야간에 한 번 촬영해 보았는데 날씨가 춥다보니 삼각대 사용해서 찍기가 좀~~~~ 귀찮더라구요~~ 그래서 걍 찍었더니 흔들렸네요~ ^^* 멋지죠? ㅋㅋㅋ ^^* 
이상 허접한 다이 후기 였습니다. 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