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이전 블로그 리뷰/제품 리뷰!!

기가바이트 노트북 P57X V7 Dual

by DuMok 2018. 11. 6.
반응형

이번에 고사양급 노트북 P57X V7 Dual 기가바이트를 소개해봅니다.


 

기가바이트 P57X V7 Dual Lite의 스펙은 위와같습니다.
패널은 광시야각 IP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정도 가격에 이정도 스펙이면 아주 잘 나온것 같습니다. 

참고로 FHD 화질과 QHD의 화질은 정말 큰 차이입니다. 
하지만 QHD의 화질로 QHD 영상을 얼마나 보실건지 따져 보셨나요?
QHD 의 화질에서 FHD 영상을 보게 되면 차마 눈뜨고 볼 수 없는 화질을 보게 됩니다. 
QHD 영상 외에는 좋은 화질을 기대하기는 힘드니 구입하실 때 참고하세요.

 
™오픈기

 

 

 

상품 겉 박스가 구멍이 난 상태에서 왔지만 안쪽 상자 안에 충격 흡수가 잘 될 수 있는 완충제가 있어서 제품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케이스는 윗면과 아랫면에 씰이 봉해져 있으며 블랙 색상의 박스는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노트북이 은근히 크게 보이지 않나요? 17.3인치를 자랑하는 노트북입니다. 정말 큰 노트북이죠~
디자인은 다른 노트북들 보다 좀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포인트를 주는 곳 하나 없어서 약간은 묵직한 느낌마저 듭니다.


 

아랫면 부분입니다. 통풍구가 많이 뚤려 있습니다. 열 방출을 위해 아랫면 뒷면으로 최대 열 방출을 위한 구멍이라 안심이 됩니다. 그러고보니 램을 추가 확장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곳이 없네요. 
혹시... 밑면을 다 뜯어내야 하는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뒷면은 통풍구는 마치 제트기 날개에 있는 모양 같은 느낌마저 듭니다. 


 

 

 

드디어 노트북을 오픈했습니다. 덮개 부분의 기가바이트 문구가 유난히 멋져보입니다.

자판은 생각보다 좁게 모여 있었습니다. 손 받침대 부분을 좀 더 넓게하여 자판을 편안하게 칠 수 있도록 한 것 같은데요 손을 얹으면 뿌꺽 뿌꺽 거리는 소리마저 듭니다.. 
불량인지 아닌지는 다시 확인 해 봐야 겠네요.

자판의 W,S,A,D는 게임 하는 사람들을 위해 방향조작키 영역을 지정해 놓았네요. 
LED가 별도로 들어왔으면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심플함과 투박함을 없애기 위해 양 옆면에 주황색 라인을 넣었습니다. 
이 부분이 제일 맘에 듭니다. 자칫 투박해 보일수 있는 것을 이 라인 하나로 세련된 느낌을 부각시키네요


 

 

 

구성품중 설명서와 보증서 및 DVD롬 대신 하드를 추가 장착할 수 있는 킷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DVD롬을 쓸일이 거의 없다보니 하드킷을 간편하게 추가장착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장점이 가장 마음에 들었네요.

사은품으로는 마우스와 마우스패드를 주셨는데 좋은 물품을 사은품으로 줄리는 없겠죠.
고가의 노트북을 구입했음에도불구하고 사은품이 마우스와 마우스패드가 끝이라니.... 
그런데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기가바이트 이벤트가 있어서 백팩 및 키보드등을 추가로 더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있다하니 기대해봅니다.


 

왼쪽이 엘지 노트북 어댑터입니다. 오른쪽은 기가바이트 노트북 어댑터입니다. 
크기가 엄청나죠?
처음엔 외장하드인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두께는 3CM정도 되는데 넓직하니 크지만 납작해서 책상 뒤로 잘 들어갑니다. 공간활용하기 좋습니다.


 

노트북의 자리를 잡고 윈도우즈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윈도우즈 설치가 다 된것도 아닌데 화질이 너무 곱고 좋습니다. 그래픽드라이버가 설치 안되어도 표현되는 화질이 너무 좋네요. 아무래도 지포스 GTX1070 그래픽을 무시할 순 없나 봅니다. 


 


 

자판 보이시나요?
자판이 한곳에 몰려 있는게 보이시죠? 그런데 이상하게 불편한게 없습니다.
다만, 오른쪽 엔터키와 쉬프트키가 작아서 자꾸만 오타가 나네요. 이 부분이 옥의 티인것 같습니다.

키백라이트는 화이트여서 깔끔하게만 느껴집니다. 
타사의 게이밍 노트북은 컬러풀하게 되어 있어서 화려함이 더 묻어나지만 이 제품이 게이밍노트북에 있어 다른건 몰라도 방향키 부분에서 색을 달리 할 수 있는 기능을 넣었다면 더 좋았을듯 싶었네요.


 

 

 

참고로 함께 동봉된 시디에서 스마트메니저를 설치하면 키백라이트 밝기를 조절하거나 끌수도 있습니다. 그 외 많은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서 편리하게 노트북의 성능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DVD롬을 탈착 후 SSD 또는 노트북하드를 장착하여 탈착한 공간에 삽이해 넣으면 하드디스크를 추가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마음에 드는 노트북입니다. 타브랜드의 노트북처럼 소음이 심하지도 않고 조용합니다. 
발열도 심하지 않기에 별도의 쿨링스탠드가 필요하지 않을 듯 싶네요. 

구성도 좋으며 가격도 타브랜드에 비해 착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기가바이트 P57X V7 Dual Lite 정말 마음에 드는 노트북입니다. 구입해서 후회하진 않을 듯 싶습니다.

다음 리뷰에는 게임 구동을 통해 성능체크를 해 보겠습니다.

 

 

 

 


 

 

 

반응형